Table of Contents
드래곤즈 도그마2에서는 폰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파티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어떤 조합을 만드느냐에 따라 게임 공략 난이도가 결정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
오늘은 여러분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게임 진행 단계별 드래곤즈 도그마2 폰 조합 추천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으니 플레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드래곤즈 도그마2 폰 조합 추천(초반)
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폰의 직업으로 선택 가능한 것이 파이터,도적,메이지,아처 네 가지 밖에 없기 때문에 선택지 자체가 적어 조합을 그렇게 고민한 필요가 없습니다.
하지만 소서러와 워리어를 해금하면 그 직업의 폰들이 리프트(Rift)에서 나타나거나 월드를 돌아다니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.
소서러와 워리어는 파티의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상당한 도움이 되므로 가능한 한 빨리 해금하는 것이 좋습니다. 다음은 게임 초반에 효과적인 폰 조합입니다.
✅메이지 – 아처 – 파이터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메이지 – 파이터 – 도적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메이지 – 메이지 – 아처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메이지는 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파티 조합에 추가시켜야 합니다. 파티에 메이지가 두 명이 존재하면 한 명은 버프와 치유를 전담하고, 다른 한 명은 원소 스펠을 통해 공격하는 형태로 진행해주면 효율적입니다.
파이터 또한 초기 게임에서 필수적인 탱킹 역할을 하므로 가능하면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.
드래곤즈 도그마2 폰 조합 추천(중반)
게임 중반에는 플레이 경험과 획득한 장비에 따라 파티 구성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마다 추천 조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✅파이터 (탱킹 보강) – 소서 – 메이지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워리어 (탱킹 보강) – 워리어 – 소서러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워리어 (탱킹 보강) – 아처 – 메이지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워리어 (탱킹 보강) – 메이저 – 도적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하지만 확실한 것은 소서러+메이지 조합이 게임 중반에도 가장 좋다는 부분입니다. 특히, 폰의 경우 직업으로 마검사, 매직 아처, 환술사, 워페어를 고를 수 없기 때문에 선택지가 제한적이므로 이런 상황에서 마법사는 가장 믿을만한 공격력의 원천입니다.
워리어도 레벨업을 통해 방패 끌기 스킬을 얻어 탱킹 능력이 향상되고 공격력 또한 높아지게 되므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.
드래곤즈 도그마2 폰 조합 추천(후반)
만약 플레이어의 직업이 마검사라면 무조건 소서러-메이지-워리어의 조합이 최강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.
✅워리어 (탱킹 보강) – 소서 – 메이지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워리어 (탱킹 보강) – 아처 – 메이지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✅워리어 (탱 보강) – 메이지 – 도적 – 플레이어(아무 직업)
게임 후반부에 만약 마스터 스킬인 메테오 회오리를 습득한 소서러를 폰으로 가지고 있다면 보스들은 더 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아닙니다.
소서러 폰이 스펠 캐스팅할 때까지 보호할 수만 있다면 그 다음은 소서러가 알아서 다 쓸어버리기 때문입니다.
다른 대안으로는 기동력 좋은 도적이나 공중 공격 스펠이 없는 경우엔 아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런 상황이라면 아마 게임이 상당히 힘들 것 같습니다.
이상으로 게임 진행 단계별로 추천 폰 조합을 소개해드렸습니다. 앞서 말씀드렸듯 게임 숙련도나 장비에 따라 추천되는 폰 조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직접 플레이 해보시면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조합을 찾으시길 바랍니다.
🟥함께보면 좋은 글🟥